G05-7182802122

최대호 안양시장, 병목안 병해충 방재현장 방문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1-05-26 14:39 KRD7
#안양시 #최대호 #병충해방제작업 #병목안자연학습장 #수리산등산로

안양시 수리산 일대 알집제거, 유충방제, 포충기 설치 등

NSP통신-26일 최대호 안양시장이 방제작업이 실시되고 있는 안양9동 수리산 병목안 자연학습장과 등산로일대를 직접 둘러보고 있다. (안양시)
26일 최대호 안양시장이 방제작업이 실시되고 있는 안양9동 수리산 병목안 자연학습장과 등산로일대를 직접 둘러보고 있다. (안양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안양시가 안양9동 병목안 수리산 일대 병해충 방제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경기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돌발해충인 매미나방 유충과 송충이 등이 출몰한 것에 대비해 지난해 10월부터 수리산 일대에 매일 방제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8∼15명의 전담인력과 차량을 배치, 수리산 일대 수목의 알집제거를 지난달까지 마치고 5월부터는 유충방제에 주력하고 있다.

G03-9894841702

안양8동 성문도 뒤편과 병목안 등산로 입구에는 날벌레와 나방, 파리, 모기 등을 퇴치하는 포충기 14대를 설치했다.

NSP통신-방제작업 중인 병목안 자연학습장과 등산로일대를 둘러보는 최대호 시장.(왼쪽 두번째) (안양시)
방제작업 중인 병목안 자연학습장과 등산로일대를 둘러보는 최대호 시장.(왼쪽 두번째) (안양시)

또 6월 중에는 수리산 등산로 전 구간 1020개소에 해충방제를 위한 끈끈이 롤트랩을 설치할 예정이다. 이와 아울러 신성고 주변을 비롯한 수리산 11.3ha를 대상으로 방제작업도 벌인다.

이런 가운데 최대호 안양시장이 26일 방제작업이 벌어지는 안양9동 수리산 병목안 자연학습장과 등산로일대를 직접 둘러봤다.

최대호 시장은 방제현장 방문을 SNS를 통해 알리며 “지구 온난화와 이상고온 여파로 유충으로 인한 산림 병해충이 극성”이라고 전하며 “지역이 워낙 광범위해 방제작업에 어려움이 있지만 끈끈이 롤트랩을 수리산 전 구역에 설치하고 병해충 방역을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고 덧붙였다.

NSP통신-최대호 시장(가운데)이 방제작업 중인 병목안 일대를 관계자들과 함께 둘러보고 있다.
최대호 시장(가운데)이 방제작업 중인 병목안 일대를 관계자들과 함께 둘러보고 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