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양군, 도시재생뉴딜 주민제안공모사업 ‘생기발랄! 오순도순! 영양만들기 프로젝트Ⅱ’ 진행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5-17 13:40 KRD7
#영양군 #오도창군수 #도시재생뉴딜 #주민제안공모사업 #도시재생거점시설

영양군민으로 구성된 3인 이상의 개인 또는 팀·단체가 참여, 도시재생 및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사업 제안, 실행

NSP통신- (영양군)
(영양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지난 7일 진행된 작품전시회로 3개월간의 영양 만들기 프로젝트Ⅰ의 12개 사업이 마무리됐으며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진행될 2차 사업 참여자를 1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양군 도시재생뉴딜 주민제안공모사업 ‘생기발랄! 오순도순! 영양만들기 프로젝트Ⅱ’ 가 시작된다. 주민제안공모사업은 영양군민으로 구성된 3인 이상의 개인 또는 팀·단체가 참여해 도시재생 및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사업을 제안하고 실행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크게 기획공모와 자유공모로 나뉘며, 기획공모는 7월에 완공될 영양군 도시재생 거점시설 중 하나인 양조장 공간 조성에 주민들이 참여해 사업을 실행한다.

G03-9894841702

리모델링된 양조장에 소규모 환경개선 및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등의 사업으로 양조장 공간 조성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것이다. 물론 자유 공모로도 기존과 같이 영양읍 지역 내에서 텃밭 및 화단 가꾸기 등 소규모 환경개선사업, 다양한 공동체 활성화 및 도시재생 관련 사업을 제안하고 실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공모신청은 영양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오는 31일까지 영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영양읍 행정복지센터 2층)에 방문 또는 우편 및 전자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한 공모사업은 서류 및 대면 심사,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선정된 사업에는 건당 4백만 원에서 8백만 원 이내의 보조금이 지원된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주민제안공모사업 기획공모의 장소인 양조장은 100년의 역사를 영양 주민과 함께한 곳이다. 영양군 도시재생 핵심 거점시설인 양조장 공간 조성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시행하는 영양 만들기 프로젝트Ⅱ가 1차 사업의 성과를 이어받아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기반을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재능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