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액션스퀘어↑·팡스카이↓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조문국박물관은 2021년 박물관·미술관 주간인 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 ‘뮤지엄꾹’(박물관·미술관 도장찍기 여행)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전국 행사인 박물관·미술관 주간행사 ‘박물관의 미래: 회복과 재구상’ 에 동참하고, 지역 사회에서 박물관의 의미와 역할 등을 홍보하기 위해 진행한다.
‘뮤지엄꾹’ 은 관람객들이 박물관에 부착된 QR코드를 찾아 도장을 찍어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등급별 기념품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전국 박물관·미술관 103곳을 방문해 ▷기관당 최대 5개의 QR코드를 찾아 도장을 찍으면 ▷적립된 도장 개수에 따라 뮤린이(8개), 뮤소년(13개), 뮤른이(20개), 뮤장님(30개), 뮤박사(45개)로 나누어 ▷문방구 종합선물(엽서, 클립펜 등)부터 반가사유상 복제품까지 다양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의성조문국박물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방역수칙을 철저는 박물관에 와서 관람도 하고 상상놀이터 인증샷 SNS 이벤트 등에도 참여하며 치유의 시간을 가져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