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의회, ‘일본의 교과서 역사왜곡 작태 규탄 결의안’ 채택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4-30 15:02 KRD8
#경기도의회 #역사왜곡 #일본정부교과서 #규탄 #결의대회

결의대회 “日 역사왜곡 교과서 수정과 우리 정부 단호한 대응” 주문

NSP통신-29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경기도의회 의원들이 일본 정부의 역사왜곡 교과서에 대한 즉각적인 수정과 우리 정부의 단호하고도 철저한 대응 주문을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29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경기도의회 의원들이 일본 정부의 역사왜곡 교과서에 대한 즉각적인 수정과 우리 정부의 단호하고도 철저한 대응 주문을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의회가 29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일본의 교과서 역사 왜곡 작태 규탄 결의안을 채택했다.

또 결의대회에서 “일본 정부의 역사왜곡 교과서에 대한 즉각적인 수정과 우리 정부의 단호하고도 철저한 대응 주문”을 촉구했다.

일본정부는 지난달 30일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를 일본 자국의 영토로 왜곡하고 ‘독도 불법 점거’라는 허황된 주장을 담은 내용의 고등학교 교과서 검정결과를 발표했다.

G03-9894841702

도의회는 결의안을 통해 “일본정부가 과거 침략행위에 대한 진정어린 사과와 미래 세대에 대한 올바른 역사교육이 선행되지 않고는 일본과의 진정한 화해와 공동번영의 길이 있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결의문은 ▲일본 정부는 교과서 검정을 악용한 역사왜곡 작태를 즉각 멈추고 지금까지 검정을 통과한 역사왜곡 교과서를 즉각 수정할 것 ▲일본의 교과서 역사왜곡은 미래세대에 잘못된 역사의식을 심어주는 역사퇴행적 행위이며 그 끝은 결국 일본 스스로 국제적 고립을 자초하게 될 것임을 엄중히 경고했다.

또한 ▲일본의 허황된 독도영유권 주장과 교과서 역사왜곡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대한민국 정부가 더욱 단호하고도 철저하게 대응할 것 ▲일본의 역사왜곡은 동북아 및 국제사회의 안정과 평화를 위협하는 중대 사안으로 인식하고 대한민국 정부가 유엔을 비롯한 국제사회와 함께 긴밀히 협조하여 대처할 것을 주문했다.

이번 일본의 역사 왜곡 교과서 채택의 위험성에 대해 지방의회 차원의 규탄 결의안을 채택한 곳은 경기도의회가 유일하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