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엑스포·화랑마을,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21-03-24 11:59 KRD7
#경주시 #경주엑스포 #화랑마을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실무 협력 강화, 콘텐츠 상호교류·협력사업 발굴·상호 홍보 지원

NSP통신-문화엑스포가 지난 23일 화랑마을과 상호교류협력을 위한 네트워크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엑스포)
문화엑스포가 지난 23일 화랑마을과 상호교류협력을 위한 네트워크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엑스포)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문화엑스포는 지난 23일 화랑마을과 상호교류협력을 위한 네트워크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경주엑스포대공원 류희림 사무총장과 화랑마을 최영미 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와 프로그램 인프라 등을 활용한 다양한 교류를 추진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또 청소년 활동과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온 ․ 오프라인 홍보 등 세부적인 업무협력을 진행한다.

또한 화랑마을을 이용한 관광객에게 경주엑스포대공원 입장요금을 할인해 제공하는 등 다각적인 협력을 지속한다.

최영미 화랑마을 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긴밀하고 실무적인 협력을 강화해 상호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류희림 경주엑스포대공원 사무총장은 “화랑마을의 시설 인프라와 콘텐츠는 일반 관광객에게도 유익하다”며 “상생발전의 초석을 마련해 지역관광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화랑마을은 경주시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수련시설로 전시관과 야영장, 한옥체험관, 국궁체험장 등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여성가족부가 주관해 전국 236개 수련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2020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획득했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은 친환경 힐링 공간과 신라역사문화가 어우러진 콘텐츠를 바탕으로 연중 상시 관람객을 맞고 있다. 올해 민간기업 협업 콘텐츠 구축과 함께 편의시설 개편을 단계적으로 실시해 한 차원 더 발전된 체험과 전시, 공연 등을 선보인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