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왕시,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1-03-23 09:41 KRD7
#의왕시 #김상돈 #공공디자인 #오씨에스도시건축사무소 #도시이미지개선

공공디자인으로 ‘안전·편리·품격이 있는 삶’ 실현

NSP통신-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김상돈 의왕시장(중앙 오른쪽)이 공공디자인 진흥계획수립 최종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의왕시)
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김상돈 의왕시장(중앙 오른쪽)이 공공디자인 진흥계획수립 최종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의왕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의왕시는 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김상돈 의왕시장을 비롯해 공공디자인 자문위원, 용역수행 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왕시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오씨에스도시건축사사무소에서 지난해 5월부터 진행한 이번 용역은 녹색·자연·건강도시로서의 시 이미지에 부합하면서도 타 지역과 차별화된 공공디자인에 대한 개선방향을 함께 제시함으로써 도시이미지 개선 및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의왕시는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공공디자인’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공공디자인 진흥계획’을 발표하고 공공디자인에 대한 통합적 시설물 전략과 개발계획을 구체적으로 수립해 시 이미지에 걸맞은 도시디자인을 단계적으로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G03-9894841702

김상돈 의왕시장은 “시에서는 주변여건과 지역 고유의 특성이 조합된 차별화된 디자인과 공공디자인 정착으로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면서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특색 있는 도시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