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스트레스·우울을 느끼는 청소년들을 위해 정신건강 교육 영상을 제작했다.
19일 센터에 따르면 최근 유튜브 채널에 ‘청소년 코로나 블루 예방 프로그램, 행복탐험대’ 영상 8개를 게시했다.
총 8강으로 구성된 행복탐험대 교육 영상에는 청소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정신건강을 지키는 방법, 분노·스트레스·우울감에 대처하는 방법 등이 담겼다.
1~4강은 ‘행복과 정신건강(행복 마인드맵 그리기)’ ‘스트레스에 대한 감정 인식(감정일기 쓰기)’ ‘분노와 불안 다스리기(복식호흡·나비포옹법 등)’ ‘우울증 예방법(정신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5~8강에서는 ‘행복 습관 기르기(칭찬하기)’ ‘성격유형검사(성격에 맞는 스트레스 관리 계획 세우기)’ ‘숨은 강점 찾기(성격강점검사, 롤모델 찾기)’ ‘이타주의(친구·가족·이웃에게 관심 갖기)’ 관련 내용을 볼 수 있다.
교육 영상은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유튜브 채널, 경기도지식-경기도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제작한 교육 영상이 청소년들의 ‘코로나 블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청소년들이 타인의 행복도 함께 살피는 이타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불안·스트레스 등 정신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무료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센터로 전화하면 상담 받을 수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