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 소관 공공기관 2021년 업무보고 받아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2-22 15:40 KRD7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공공기관 #업무보고 #이은주

청년창업 인규베이팅 사업 활성화 등 주문

NSP통신-경기도의회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가 경기TP 등 소관 공공기관 2021년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가 경기TP 등 소관 공공기관 2021년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위원장 이은주)는 상임위 회의실에서 열린 제350회 임시회 3차 상임위에서 경기테크노파크(경기TP), 경기대진테크노파크(대진TP), 경기도주식회사, 킨텍스, 경기콘텐츠진흥원(콘진원)의 2021년 업무보고 및 올해 행정사무감사 처리결과를 보고 받았다.

경제노동위 의원들은 경기TP의 업무보고에서 ▲스마트공장사업의 보급·확산으로 안전사고 방지 ▲안산시에 편중된 사업영역 경기도 전체 고르게 배분 ▲청년창업 인큐베이팅사업 활성화 ▲중소기업 판로개척 지원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커진 만큼 기술도 환경에 걸맞도록 접목할 것 등을 주문했다.

대진TP의 경우 ▲가구인증 사업의 지원으로 국내가구산업 활성화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 ▲환경적인 문제를 끼치는 슬레이트 처리 사업의 조속한 해결 ▲가구·섬유 사업에만 국한되지 않고 첨단산업에도 관심을 가질 것 등을 당부했다.

G03-9894841702

계속된 경기도주식회사, 킨텍스, 콘텐츠진흥원의 업무보고에서는 ▲배달특급의 활성화 모색 ▲킨텍스의 주차장 문제 해결 ▲공정무역 지원사업의 활성화 ▲공공기관들의 중소기업 지원 유사성 문제 ▲개성공단 입주기업 판로지원 사업 ▲킨텍스의 지역사회 공헌사업 ▲콘진원의 VR·AR사업의 방향성에 대한 긴밀한 소통의 필요성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은주 위원장은 “업무보고를 통해 2021년의 사업들이 실질적으로 도민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