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15일까지 ‘2021 생활문화 및 식문화 확산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생활문화·식문화 확산 교육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생활문화를 널리 알리고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온라인(네이버밴드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고 추후 코로나19 발생 추이에 따라 대면 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교육 과정별로 주 1~2회(하루 2~4시간), 6~14회에 걸쳐 운영된다.
올해 교육은 ▲식품가공기능사 양성 ▲건강치유밥상 ▲우리 술 빚기 ▲규방공예 ▲자연염색 등 5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식품가공기능사’ 과정은 식품 가공 공정·식품 성분 분석·식품 위생관리 교육, 사과젤리·연제품 제조 실습 등으로 운영된다.
당뇨·고혈압 예방, 면역력 강화 등에 좋은 식생활을 알아보는 ‘건강치유밥상’ 과정에서는 단호박 영양밥·실곤약 샐러드·감자콩국수 등 다양한 요리 실습을 할 수 있다.
‘우리 술 빚기’ 과정은 우리나라 전통주의 역사·문화를 알아보고 이화주·창포주·과하주 등 전통주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규방공예’ 과정은 기초 바느질법 교육과 꽃잎 주머니·모시 책갈피 제작 실습, ‘자연염색’ 과정은 꽃·뿌리식물·나무 등을 활용한 천연염색에 관한 이론교육·실습 등으로 운영된다.
식품가공기능사·건강치유밥상·우리 술 빚기 등 3개 과정은 각각 24명, 규방공예·자연염색 과정은 20명의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수원시 홈페이지 ‘공모 접수’에서 ‘2021 생활문화 및 식문화 확산 교육’ 배너를 클릭해 참여 신청하면 된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