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로컬푸드재단-오성상가번영회, 경기도 청년푸드 창업 허브 조성 MOU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2-03 15:27 KRD7
#평택시로컬푸드재단 #오성상가번영회 #청년푸드창업 #업무협약 #평택

오성면 숙성시장길 상권과 로컬푸드 이용 활성화 기대

NSP통신- (평택시로컬푸드재단)
(평택시로컬푸드재단)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이사장 김준규)과 오성상가번영회는 2일 평택시 오성면 숙성시장길 상권과 로컬푸드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와 경기도 청년푸드창업 허브 조성을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평택시 오성면 숙성시장길 상권과 로컬푸드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는 ▲교육·컨설팅 사업 지원과 위탁관리 ▲로컬푸드 직매장과 직거래 장터 위탁관리 ▲공유부엌 등 공동이용시설 운영과 위탁관리 ▲로컬푸드 인증 및 지역 먹거리 이용 활성화 ▲정부·지자체 정책사업의 수행과 관리 ▲오성면 숙성시장길 상권 및 로컬푸드 이용 활성화를 위한 기타 업무 등이 포함됐다.

지난해 4월 설립된 오성상가번영회는 앞으로 상인협동조합을 결성해 인근에 있는 평택시로컬푸드재단과 협력해서 공동부엌 운영과 같은 협동사업을 벌여나갈 계획이다.

G03-9894841702

이와 함께 유연정 오성상가번영회장과 김준규 평택시로컬푸드재단 이사장은 임차인의 임대차 보호기간을 20년 이상으로 정하고 임대료 증액 상한을 5% 이하로 제한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경기도 청년푸드창업 허브 조성을 위한 상생 협약에 서명했다.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은 모든 시민들이 친근하게 접하는 지역 먹거리를 매개로 해서 상인과 농민이 힘을 모아 지역 경제와 공동체를 활성화하겠다는 뜻이라며 이날 전략적 제휴와 상생 협약의 의미를 되새겼다.

지난해 12월 15일 출범한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은 이에 앞서 농식림축산식품부가 공모한 ‘2021년도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신규 시행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협약식에는 유연정 오성상가번영회 회장, 전주연 사무국장, 김준규 평택시로컬푸드재단 이사장, 박정순 이사, 이윤경 이사, 김성훈 이사(센터장) 등이 참여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