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 대중교통 시민 모니터단 모집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1-29 16:08 KRD7
#시민모니터단 #대중교통 #포항시 #이강덕시장

올해 연말까지 3개 분야 7개 항목에 대해 모니터링 실시

NSP통신- (포항시)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오는 2월 1일부터 2월 15일까지 버스 운행 및 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통해 대중교통 이용 만족도와 서비스 향상에 도움을 줄 ‘대중교통 시민 모니터단’ 을 모집한다.

신청일 기준 1개월 이상 관내 거주한 포항시민을 대상으로 매주 1회 이상 매월 5회 이상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 10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모니터단에 지원하고자 하는 시민은 스마트폰과 인터넷(포항시 홈페이지)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서비스 평가는 스마트폰과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스마트 기기에 능숙한 시민을 우대해 선발한다.

G03-9894841702

활동기간은 올해 연말까지로 버스 운행 실태, 친절도, 차량관리 등 3개 분야 7개 항목에 대해 평소 자주 이용하는 노선을 정해 버스 이용 후 평가하게 된다.

특히, 모니터단은 그동안 버스 이용의 주요 민원인 무정차와 급출발, 난폭운전과 불친절 등과 같은 사항을 평가하게 됨에 따라 버스 서비스 향상에 기여하는 바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대중교통 시민모니터단은 일정 이상의 활동(매주 1회 이상, 매월 5회 이상, 3개월 연속 평가서 제출) 시 교통카드 충전비 3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게 되며, 추가로 본인이 원할 경우 월 최대 10시간의 자원봉사 실적이 모니터단 활동에 대한 인센티브로 제공된다.

신강수 포항시 대중교통과장은 “대중교통 시민모니터단 활동을 통해 시민이 버스 서비스 개선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 모니터단 참여 시민들이 대중교통 서비스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사명감을 갖고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해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모집요강은 시청 홈페이지 및 모집 홍보 안내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