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주령 경산부시장, 시정 파악···협업 소통 행정 강조

NSP통신, 권상훈 기자, 2021-01-15 11:35 KRD7
#경산시 #김주령경산부시장 #대구경북행정통합 #통합신공항 #협업소통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와 지역경제 회복에 중점

NSP통신-김주령 신임 경산부시장
김주령 신임 경산부시장

(경북=NSP통신) 권상훈 기자 = 김주령 경산부시장이 업무 전반에 대한 점검을 마치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김 부시장은 지난 12~14일까지 부시장실에서 올해 주요업무 보고를 통해 주요 현안사항을 파악하고 업무 전반에 대해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업무보고는 국·소별로 국·과장 등이 156개의 주요 현안사업, 59개의 신규사업 등에 대한 추진현황을 보고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김 부시장은 사업 추진과정에서 예상되는 문제점과 보완 필요사항을 짚어가며, 부서 간 협업·소통,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의 등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한국판 뉴딜, 대구경북 행정통합, 통합신공항 이전 등 주요 국·도정과제에 부합하고 시민 체감 효과가 큰 시책을 지속 발굴·추진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기를 회복하는 것이 급선무임을 강조했다.

특히, 국·도비 확보 등 중앙부처 및 경북도와의 협의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직접 발로 뛰겠다는 각오를 밝히며, 시정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법을 모색할 수 있도록 언제든지 소통해 줄 것을 주문했다.

신임 김주령 부시장은 경산 용성 출신으로 1996년(농업사무관 공채) 경산에서 첫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경상북도 친환경농업과장, 농축산유통국장 등의 직책을 역임하며, 젊은 부시장으로서 열정을 가지고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시정을 추진해 나갈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NSP통신 권상훈 기자 shkwe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