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포시, 2021년 청년활동 지원사업 공모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1-01-07 13:14 KRD7
#군포시 #한대희 #청년활동지원서업 #청년동아리 #임현주

지역내 자발적 청년 네트워크 확대 및 청년문화 활성화 목표

NSP통신-군포시 청년활동 지원사업 공모 홍보물. (군포시)
군포시 청년활동 지원사업 공모 홍보물. (군포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군포시(시장 한대희)는 지역내 자발적 청년단체와 청년동아리의 다양한 활동을 돕기 위한 청년활동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공모 대상은 군포시에 거주하고 있거나 군포시 소재 대학·직장에 재직하고 있는 만 19~39세까지의 청년들로 구성된 단체나 동아리이며 청년단체는 청년회원이 5명 이상, 동아리는 3명 이상 포함돼 있어야 한다.

청년단체 지원사업인 ‘심포니 프로젝트’는 사회·경제·문화 등의 분야에서 청년들의 권익증진 등을 지원하는 것으로 청년단체 1곳당 300만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G03-9894841702

또한 청년동아리 지원사업인 ‘청포유 프로젝트’는 자율성과 공익성 등을 위주로 구체적인 활동계획을 가진 동아리를 지원하며 동아리 1곳당 100만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단 단순 친목이나 영리 목적의 사적인 모임, 다른 지자체 등으로부터 지원받는 사업 등은 선정대상에서 제외되며 사무실 임대료나 현금성 지출경비 등도 지원되지 않는다.

신청 기간은 2월 2일까지이며 이후 심사를 거쳐 지원대상 단체와 동아리가 선정될 예정이다.
  
신청은 군포시 청소년청년정책과 청년정책팀을 방문하거나 e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임현주 청소년청년정책과장은 “자율성과 잠재력을 갖추고 공익성 등에 가치를 두면서 지역사회를 이끌어가는 선도자로서 청년문화를 조성하는 청년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 적합한 비대면, 언택트 사업 등 창의적 아이디어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는 지난해 청년활동 지원사업으로 청년단체 5곳과 청년동아리 10곳 등 모두 15곳을 지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청소년청년정책과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