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하영 김포시장, 경기환경대상 경기도지사상 수상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0-11-25 13:07 KRD7
#정하영시장 #김포시 #경기환경대상 #경기도지사상

“수도권 제일의 쾌적한 도시, 환경·에너지 분야 혁신도시 되도록 최선”

NSP통신-정하영 김포시장이 경기환경대상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한 가운데 권현 환경과장(오른쪽)이 인천일보 대표로 부터 대리수상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포시)
정하영 김포시장이 경기환경대상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한 가운데 권현 환경과장(오른쪽)이 인천일보 대표로 부터 대리수상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포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정하영 김포시장이 제25회 경기환경대상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인천일보사가 주최하고 경기도가 후원하는 경기환경대상은 맑고 푸른 경기도를 건설하기 위해 기업과 도민들의 환경보전 의식을 정착시키고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각계각층의 공로자를 발굴해 격려하는 상이다.

정 시장은 24일 오후 수원시 영통구 디지털엠파이어Ⅱ 세미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군포시의 초막골생태공원과 함께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G03-9894841702

한국야생조류보호협회와 디에스클린은 인천일보상을, 평택시청과 광교1동 주민자치회는 특별상을 받았다.

정하영 시장은 저공해 차량의 지속적 보급으로 김포시가 경기도 내 친환경자동차 보급률 1위를 달성하도록 하고 환경보전기금을 설치해 중소기업의 환경개선사업을 지원하는 등 환경 최우선 정책을 펴고 있다.

또한 미세먼지 저감 연구용역 추진, 자원화센터 대기오염물질 총량관리 ‘최우수’ 사업장 선정, 대기오염배출시설 영세사업장 지원 확대 등 대기질 관리 정책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환경개선 테스크포스팀 설치·운영, 환경국 신설 등 환경민원에 적극 대처하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유치에 성공한 점도 반영됐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수상소감에서 “코로나19가 환경과 에너지 4차 산업 시대의 전환을 더욱 앞당기고 있다”며 “김포시가 대한민국의 환경의식을 한 단계 더 끌어 올리고 수도권 제일의 쾌적한 도시, 환경과 에너지 분야의 혁신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