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은주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장, “사회적 약자, 꾸준히 지원해 달라” 주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11-12 10:21 KRD7
#이은주 #경기도의회 #경기신용보증재단 #행정사무감사 #경제노동위원회

경기 신용보증재단 행정사무 감사

NSP통신-11일 열린 경기신용보증재단에 대한 행정사무 감사를 진행하는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경기도의회)
11일 열린 경기신용보증재단에 대한 행정사무 감사를 진행하는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위원장 이은주)는 올해 행정사무감사 나흘째인 11일 경기신용보증재단에 대해 감사를 실시했다.

감사대상인 신용보증재단은 코로나19로 인한 위급한 경제상황에서 중소기업과 자금사정이 열악한 소상공인에게 각종 보증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는 공공기관으로, 추후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원방안 확대가 절실한 상황에서 심도 있는 감사를 진행했다.

신용보증재단에 대해 의원들은 직원처우 개선과 효율적인 조직운영을 통해 내실을 다지고 출연금과 영업점을 확대해 보증지원규모를 늘릴 것을 강조했다.

G03-9894841702

또한 자영업, 특수채권, 특화사업 등 업무특성을 고려해 맞춤 지원하고 사후관리까지 병행해야 한다는 의견도 내놓았다.

이은주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급변하고 있는 이때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은 더욱 취약계층이 될 수밖에 없다”며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한 지원과 건실한 육성이 필요한 때로 적극적인 자금 확보를 통해 사회적 약자들에 대해 꾸준히 지원해달라”고 주문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