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동광양농협, 중마장애인복지관과 사회공헌 활성화 업무협약식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0-11-02 15:30 KRD7
#광양시 #동광양농협 #중마장애인복지관 #사회공헌활성화 #업무협약식

장애인들이 주간보호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공헌활동 지속적 실시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동광양농협(조합장 이명기)은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관장 정헌주)과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은 동광양농협과 복지관이 지역복지발전을 위해 상호 합의한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고 실천하는데 목적을 두고 주간보호서비스(프로그램보조)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교육에 동참하며 다양한 사회공헌프로그램 연계, 관리, 평가 등의 지원으로 사회공헌 활성화를 도모하기로 협약했다.

동광양농협 임직원과 주부대학 총동창회 전회원은 조를 편성해 매주 화, 목요일 오전으로 봉사활동 참여시간을 정하고 복지관 담당자로부터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사전교육을 받았으며 1지난 달 20일부터 자원봉사활동을 시작했다.

NSP통신

동광양농협은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의 길을 걷기 위해 2011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진행해온 활동으로는 12월 사랑나눔복지재단을 통해 천사라면 전달과 다문화가정 친정나들이 보내주기 행사, 광양시 관내 사회복지시설 위문품전달, 지역아동복지센터 지원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G03-9894841702

더불어 동광양농협 주부대학 총동창회에서는 매년 소외계층 장학금 전달, 환경보호 및 농촌봉사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떡국떡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돕기와 김장김치 나눔 행사도 실천해 오고 있다.

NSP통신

이명기 조합장은"자원봉사를 하면서 장애인의 불편과 어려움을 이해하고 함께 나누며 장애인들이 주간보호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에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돕고 참 봉사를 실천하며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