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재명 지키기 범대위, 공식 해산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10-25 12:41 KRD2
#이재명지키기범대위 #무죄확정 #공식해산 #경기도이재명지키기범국민대책위원회 #경기도지사

‘먼 길을 돌고 돌아, 너른 정의 만났다’ 글 통해 밝혀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지사 이재명 지키기 범국민대책위원회가 24일 공식 해산했다.

범대위는 이날 ‘먼 길을 돌고 돌아, 너른 정의’를 만났습니다'라는 제목의 자료를 내고 “지난 대법원의 무죄 취지 파기 환송심에 이어 수원고법에서 무죄선고가 내려졌고 검찰이 항고를 포기하였기에 이재명 지사는 무죄로 최종 확정됐다”며 이같이 설명했다.

이어 “지난해 9월부터 시작된 범대위 활동이 이제 끝맺음을 맺었다. 1년이 조금 넘는 시간 동안 경기도지사 이재명의 무죄를 확신하고 도와주신 모든 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고 했다.

G03-9894841702

특히 “이번 판결을 계기로 자유로운 민주주의의 땅에서만 제대로 자라나는 바른 정치가 법의 사슬이라는 족쇄를 벗어나게 됐다”면서 “무엇보다 이번 판결은 자유로운 공론이 되어야 할 TV토론의 장을 활짝 여는 계기가 돼야 한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범대위 결성을 제안하고 참여해 주신 시민사회 원로들께도 머리 숙여 감사드리며 언론이 여러분들의 관심에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