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성시, 수도권내륙선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 촉구 공동건의문 서명식 실시

NSP통신, 배민구 기자, 2020-10-22 16:25 KRD7
#안성시 #김보라 #수도권내륙선 #동탄역 #청주국제공항

수도권내륙선···국가균형발전 견인 기대

NSP통신-22일 김보라 안성시장이 수도권내륙선의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을 촉구하는 비대면 공동건의문 서명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성시)
22일 김보라 안성시장이 수도권내륙선의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을 촉구하는 비대면 공동건의문 서명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성시)

(경기=NSP통신) 배민구 기자 = 경기 안성시(시장 김보라, 의장 신원주), 화성시(시장 서철모, 의장 원유민), 충북 진천군(군수 송기섭, 의장 김성우), 청주시(시장 한범덕, 의장 최충진)가 22일 수도권내륙선의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을 촉구하는 공동건의문에 대한 서명식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4개 시·군이 공동 추진하는 수도권내륙선은 화성시 동탄역을 시작으로 안성시, 진천군을 거쳐 청주국제공항을 잇는 연장 78.8km의 단선철도로 사업비 약 2조5000억원이 소요되는 철도 사업이다.

수도권내륙선은 수도권 지역과 중부 내륙간의 교통접근성을 개선시키고 사업대상지역과 타 지역의 교류 기회를 확대시켜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노선이며 ‘지역이 강한 나라, 균형 잡힌 대한민국’이라는 국가균형발전 비전에 부합하는 노선으로 평가받는다.

G03-9894841702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비대면 서명식을 통해 “수도권 내륙선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촉구하고 국회 토론회, 민·관 합동 결의대회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안성시민의 염원인 철도망 구축을 이뤄내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29일에는 4개 지역구 국회의원 9명이 공동 주최하는 수도권내륙선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위한 경기도-충청북도 4개 시·군 공동 국회토론회가 국회의원 회관에서 열리며 토론회를 통해 수도권내륙선이 수도권과 중부내륙을 잇는 가장 효율적이고 실현 가능한 합리적인 노선이라는 점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SP통신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