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청도농협사랑봉사단, 영농취약농가 일손 돕기 팔 걷어

NSP통신, 권상훈 기자, 2020-10-19 15:34 KRD7
#청도농협 #사랑봉사단 #영농취약농가 #반시수확 #조합원
NSP통신-청도농협 임직원과 여성대학 총동창회원들로 구성된 청도농협사랑봉사단원들이 상해와 병환으로 영농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찾아 일손을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청도농협)
청도농협 임직원과 여성대학 총동창회원들로 구성된 청도농협사랑봉사단원들이 상해와 병환으로 영농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찾아 일손을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청도농협)

(경북=NSP통신) 권상훈 기자 = 청도농협 사랑봉사단은 수확철 인력난에 어려움을 겪는 영농취약농가를 찾아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19일 봉사단은 지난 8일과 16일 두 차례에 걸쳐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취약 조합원 반시수확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고 밝혔다.

이들은 농작업을 하다 상해를 입은 원정리의 한 농가와 병환으로 영농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야리의 농가를 찾아 자신의 일처럼 두 팔을 걷어붙였다.

G03-9894841702

박영훈 청도농협 조합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취약농가의 근심,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면서 “코로나19와 이상기후 피해로 고통받는 농업·농촌에 청도농협이 활력을 불어넣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청도농협 사랑봉사단은 청도농협 임직원과 여성대학 총동창회원들로 구성된 단체로, 주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을 지속하며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NSP통신 권상훈 기자 shkwe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