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미시, '활력있고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 공모 최종선정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20-08-31 17:17 KRD7
#구미시 #장세용시장 #한국산업단지공단 #아름다운거리조성사업
NSP통신-구미시는 지난 26일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2020년도 활력있고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 2차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구미시)
구미시는 지난 26일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2020년도 활력있고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 2차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구미시)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 26일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2020년도 활력있고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 2차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활력있고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은 산단대개조 35개 사업중의 하나로 산업단지의 근로자가 소통 할 수 있는 공간 및 특색을 살린 스토리 발굴, 디자인 구성으로 아름다운 거리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20억원이 투자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에는 경북(구미), 광주(광주첨단), 대구(성서), 인천(남동), 전남(여수) 등 5개 지역이 최종 선정됐다.

G03-9894841702

구미시에서는 앞으로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발주해 주민공청회 실시 및 주민협의체 구성해 아름답고 특색있는 거리 조성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위축, 저성장 등 어려운 상황속에서 힘들어하는 지역 산업단지 근로자 및 주민들에게 정주여건을 개선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라며 “공개공지 활용 및 기존 도로 다이어트 등으로 여가 쉼터 공간으로 재창출하여 시민과 근로자가 함께 쉴 수 있고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활력있고 아름다운거리를 조성하여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와 정주인프라 개선을 위한 지역 핵심사업인 산단 대개조 뿐만 아니라 스마트산단 사업, 노후산단 재생사업을 통해 기업유치, 근로환경 개선,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구미국가산단의 부흥을 이끌 것을 약속했다.

한편, 구미국가산업단지는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은 연계해 공항연결교통망을 구축(철도 및 고속도로 연결 등)하고 대구권광역철도 또한 차질없이 진행해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경제 활성화를 이끌 지역경제 재도약의 기틀을 마련했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