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현국 경기도의장, 이낙연 국회의원 접견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7-30 14:31 KRD7
#경기도의회 #장국현도의장 #이낙연 #지방자치법 #접견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국회통과 협력 당부

NSP통신-30일 경기도의회 의장실에서 장현국 경기도의장(왼쪽 두번째)과 의원들이 의회를 방문한 이낙연 국회의원(오른쪽 두번째)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경기도의회)
30일 경기도의회 의장실에서 장현국 경기도의장(왼쪽 두번째)과 의원들이 의회를 방문한 이낙연 국회의원(오른쪽 두번째)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장현국 경기도의장이 30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을 만나 지방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고 강조하며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국회 통과에 힘을 보태줄 것을 당부했다.

장현국 의장은 오전 의장 접견실에서 이낙연 의원과 접견하고 “국민 행복의 비결은 다양성·자율성·창의성을 바탕으로 한 지방정부에 있다”며 “지방의회의 낡은 제도를 혁신하고 개혁의 그림을 완성하기 위한 내용이 ‘지방의회 제도개선 건의서’에 포함돼 있는 만큼 중앙 차원에서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나라 지방자치가 부활한 지 30년이 다 됐지만 제도의 근간이 되는 지방자치법은 변화가 없다”며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연내 국회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각별한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G03-9894841702

이에 이낙연 의원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은 지방의회와 지자체의 견해를 받아들여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검토를 거친 것이기 때문에 (국회 통과에) 긴 시간이 걸릴 거라고 보지 않는다”며 “지방의회 관련 조항인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과 ‘인사권 독립’을 염두에 두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NSP통신-장현국 경기도의장(왼쪽 세번째)과 송한준 전 의장(오른쪽 세번째)을 비롯한 제10대 의회 전·후반기 의장단 및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의회를 방문한 이낙연 국회의원(가운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장현국 경기도의장(왼쪽 세번째)과 송한준 전 의장(오른쪽 세번째)을 비롯한 제10대 의회 전·후반기 의장단 및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의회를 방문한 이낙연 국회의원(가운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이날 접견에는 장현국 의장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송한준 전 의장과 문경희 부의장, 박근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염종현·정승현 의원, 김철민 국회의원이 배석했다.

한편 이낙연 의원은 이날 장현국 의장과 접견한 후 의회 브리핑룸에서 당 대표 출마 관련 기자회견을 실시하고 경기도의회 의장단 및 더민주 의원 60여 명과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에서 더민주 의원들은 지방의회 제도개선을 위한 건의과제 10건을 이낙연 의원에게 전달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