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진보당 경기도당, 무상교육 조기실시와 수업료 감면 촉구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7-29 13:55 KRD7
#진보당경기도당 #무상교육 #수업료감면 #기자회견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앞 기자회견 열어

NSP통신-29일 경기도교육청앞에서 진보당 경기도당이 기자회견을 열고 고1무상교육 조기 실시 및 수업료 감면 조치를 이재정 교육감에게 촉구했다. (진보당경기도당)
29일 경기도교육청앞에서 진보당 경기도당이 기자회견을 열고 고1무상교육 조기 실시 및 수업료 감면 조치를 이재정 교육감에게 촉구했다. (진보당경기도당)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진보당 경기도당은 29일 경기도교육청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1무상교육 조기 실시 및 수업료 감면 조치를 이재정 교육감에게 촉구했다.

진보당 경기도당 신건수 위원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전국 12개 교육청에서는 코로나 19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가계의 교육비 절감을 위해 무상교육의 조기실시를 약속했으나 경기교육청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다”고 경기교육청의 아닐함을 규탄하고 “무상교육 조기 실시를 통해 고교1학년 교육비 절감에 즉각 나설 것”을 촉구했다.

이어 발언에 나선 김해나 진보당 경기도당 청소년위원장은 “타 시도에서는 교육비 감면조치를 시행함에도 경기도는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는 현 상황을 이해할 수 없다”며 “경기도 고교1학년만 교육복지의 울타리에서 밀려난 듯한 느낌을 지울 수 없다”며 교육형평성을 문제를 제기했다.

G03-9894841702

고1 자녀를 둔 학부모 윤진영씨는 발언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수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아 학부모들은 경제적으로나 교육적 문제로 고통이 배가 되고있는 상황에서 수업료를 그대로 받는 것은 문제”라고 지적하고 “경기도 교육청도 학부모들의 입장을 헤아려 무상교육 조기실시로 수업료 감면에 나서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참교육학부모회 용인지회 서은화 지회장은 “진보당에서 제기한 무상교육 조기 실시에 적극 찬성하며 힘을 보태 빠른 시일내에 시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연대의 발언을 전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