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은행주 하락…BNK금융 ‘52주 신고가’↑·우리금융↓
[부산=NSP통신] 박광석 기자 = 부산시와 주한 유럽연합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는 ‘Global Careers in Busan - 2012 외국계 기업 채용박람회’가 오는 3월 7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해운대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필립모리스, ABB코리아, 보쉬렉스로스, GE Energy, 윌로펌프, 한국알파라발, 레오니, 롤스로이스, 노보텔 엠배서더 등 20여 개의 외국계기업이 참가해 기업별 부스를 운영하고 면접 등 채용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채용박람회의 채용인원은 150여명이다.
또한 JM Consulting, 맨파워코리아 등이 참여하는 취업 컨설팅관을 통해 이력서.면접 컨설팅, 이미지메이킹, 취업상담 등 구직자들의 취업지원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대행사도 제공한다.
이번 채용박람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해 참가 및 채용면접이 가능하며 참여기업은 시 홈페이지, 에듀인잡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올해 새로운 일자리창출의 해 첫 채용박람회로 인력이 필요한 외국계 기업에게는 유능한 인재채용의 기회를 주는 희망의 행사가,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는 ‘일자리’라는 알찬 결실을 맺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광석 NSP통신 기자, bgs77@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