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전종목 하락…데브시스터즈·한빛소프트 등 모두↓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광명시는 1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를 대표하는 청소년참여기구인 ‘광명시청소년참여위원회(하람)’ 제13기 위촉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란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 2(청소년의 자치권 확대)에 의해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청소년 참여기구로 광명시가 위촉하고 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이 함께 운영하고 있다.
시는 공개모집을 통해 만 9~24세까지 연령의 청소년 14인을 선발해 위촉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 청소년들이 청소년 정책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 하겠다”고 약속했다.
박진희 위원장은 “올해 국회의원과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다양한 사람들과 청소년 정책을 이야기 하려하고 광명시 청소년뿐만 아니라 시민들과 지속적으로 함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청소년참여위원회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광명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광명시 청소년 정책 조사 및 제안, 모니터링, 정책 인터뷰, 캠페인, 교류활동을 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오는 9월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제8회 광명시 청소년 정책공모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광명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자세한 활동은 ‘광명시청소년참여위원회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