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혜영 경기도부의장, ‘여성의원 역량강화 워크숍’ 참석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6-24 09:56 KRD7
#경기도의회 #안혜영부의장 #워크숍 #여성의원 #여성정책

‘여성이란 유리천정을 깨자’ 공정한 경쟁구조, 정당한 대가

NSP통신-23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여성의원 역량강화 워크숍에서 안혜영 경기도부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23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여성의원 역량강화 워크숍에서 안혜영 경기도부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안혜영 경기도부의장은 23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여성의원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석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안 부의장은 “과거에 비해 여성의 정치참여가 확대되고 있지만 유권자의 절반을 차지하는 여성의 대표성을 반영하기에는 아직 부족하다”며 “사회 각 부문에서 여성의 역할 확대는 사회적 불평등 해소를 넘어 대한민국의 다양성과 경쟁력을 높이는 소중한 자산”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오늘 행사에는 특별히 대한민국 73년 헌정역사 최초로 여성 의장단을 탄생시킨 김상희 국회 부의장, 높은 성인지 감수성을 바탕으로 명품도시 수원, 자치분권 시대를 선도하고 계신 염태영 수원시장, N번방 사건재발방지를 위한 관련 3법 개정을 비롯해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다양한 입법활동을 펼치고 계신 백혜련 국회의원께서 참석해 주셨다”며 “기존 중앙·남성·기득권 중심의 사회구조를 탈피해 다수의 국민이 우선되는 새로운 변화를 이끌고 계신 지도자들의 아낌없는 고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그러면서 “경기도의회는 공정한 경쟁을 통해 정당한 대가를 얻는 것이 상식이 되는 사회구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앙과 31개 시·군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사회 각 부분의 보이지 않는 유리천정을 깨고 여성이 대한민국 발전의 당당한 한 축이 될 수 있도록 정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워크숍에는 권칠승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문경희 부의장 내정자, 박옥분 위원장을 비롯한 여성의원들이 참석해 여성정책과 사회현안에 대한 특강과 토론을 이어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