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양군, 농업용 드론 교육으로 농업 경영 선진화에 앞장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06-22 16:28 KRD7
#영양군 #드론교육 #농촌지도자연합회 #농업현장
NSP통신-농촌지도자영양군연합회는 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지원을 받아 드론교육을 이수, 농업현장에 드론 활용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농업경영 선진화에 앞장선다. (영양군)
농촌지도자영양군연합회는 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지원을 받아 드론교육을 이수, 농업현장에 드론 활용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농업경영 선진화에 앞장선다. (영양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농촌지도자영양군연합회(회장 김거연)는 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지원을 받아 드론교육을 이수, 농업현장에 드론 활용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농업경영 선진화에 앞장선다.

군은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에 걸쳐서 영양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이론 및 실습교육)과 농기계임대사업소 전정(현장교육)에서 농촌지도자 회원 25명을 대상으로 농업용 드론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수비면의 정헌두 회원은 “드론 사용 이론 및 실습 과정과 현장에서의 드론 활용 과정을 배우면서 농업 현장에서의 드론 적용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고 했다.

G03-9894841702

임숙자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드론을 이용하여 수도작, 천궁, 배추의 병해충 방제에 적용이 가능하며, 사과 등 과수 인공수분에 활용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