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담양군, 슬로시티마을 군 전역화 본격 추진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0-06-08 14:06 KRD7
#담양군 #담양 슬로시티

봉산면 방축마을, 금성면 가라실마을, 가사문학면 생오지마을 슬로시티 마을로 예비 선정

NSP통신-담양군 가사문학면. (담양군)
담양군 가사문학면. (담양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담양군(군수 최형식)이 2020 담양군 슬로시티마을 지정 심사결과 봉산면 방축마을, 금성면 가라실마을, 가사문학면 생오지마을을 담양군 슬로시티 마을로 예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 3월 6일자로 담양군 전역이 슬로시티로 재인증을 받음에 따라 기존 창평면 삼지내 마을을 중심으로 운영되던 슬로시티를 군 전역으로 확대하는 슬로시티 군 전역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슬로시티마을 지정은 슬로시티 철학과 이념에 동참하는 주민참여형 슬로시티 마을 육성을 목적으로 읍면을 통해 공개모집한 결과 11개 읍면 12개 마을이 신청했다.

G03-9894841702

신청 마을을 대상으로 제안발표 심사와 지난 5일 현장방문 심사를 통해 마을브랜드, 주민참여 의지, 발전 가능성, 슬로시티 지정요건 등을 심사했고, 봉산면 방축마을, 가사문학면 생오지마을, 금성면 가라실마을이 담양군 슬로시티 예비마을로 선정됐다.

예비 슬로시티마을은 6개월 간 슬로시티 관련 컨설팅 및 교육과정을 거쳐 최종 슬로시티마을로 지정될 예정이며 이후 담양군 슬로시티 핵심거점인 삼지내마을과 연계해 슬로시티 사업들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슬로시티 마을은 세계적 브랜드인 달팽이 로고를 홍보에 사용할 수 있어 마을 브랜드 가치 향상과 슬로시티 마을 상호간 연계와 공유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앞으로 슬로시티 가치와 철학에 부합하는 시책을 통해 슬로시티 마을을 지속적으로 육성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은 앞으로 군 전역 슬로시티 주민협의체 구성, 슬로시티 군민 전문가 양성교육 등 슬로시티 군 전역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