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경기관광공사, 지역경제 활성화 맞손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04-28 15:19 KRD7
#오산시청 #코로나극복 #오산관광명소 #경기관광공사 #관광활성화
NSP통신-27일 곽상욱 오산시장(왼쪽 첫번째)과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들이 회의를 하는 모습. (오산시)
27일 곽상욱 오산시장(왼쪽 첫번째)과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들이 회의를 하는 모습.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경기관광공사(사장 유동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손을맞잡고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

곽상욱 시장과 유동규 사장 등 양 기관 대표와 실무 관계자 10명은 27일 시장 집무실에서 정담회를 개최했다.

회의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경기 활성화를 위해 양 기관에서 추진 중이거나 계획 중인 사업 등에 대해 설명하고 다각적인 방안들을 모색했다.

G03-9894841702

시는 ▲‘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관광공사와의 협약 체결 및 컨설팅 추진 ▲산수화(오산·수원·화성) 상생협력협의회에서 논의 중인 정조대왕 관련 3개시 효(孝)문화 관광벨트 구축 ▲한류 관광 활성화를 위한 드라마 영상 사업 유치·콘텐츠 사용권 확보 등에 대해 공사와의 협업 방안을 제안하고 의견을 공유했다.

공사는 도내 31개 시·군 단체장 릴레이 만남을 통해 시·군 관광정책에 대한 빅데이터를 수집해 플랫폼을 구축하고 관광 정책을 공유해 새로운 관광 부가가치를 창출 계획을 설명하며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관광정책 기반 구축을 위해 시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4차 산업시대에 관광 융·복합 사업은 미래세대의 발전을 위해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도내 상생을 위한 공사의 관광정책 플랫폼 구축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며 “오산시도 시 고유의 관광·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연계·특화시켜 지역 관광 활성화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