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 2020년 ‘경북 6대 우수 브랜드 쌀’ 선정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04-12 15:09 KRD7
#경상북도 #우수브랜드 #영일만친구 #의성眞쌀 #예천새움일품쌀

‘영일만친구’, ‘안동양반쌀’, ‘명실상주쌀’, ‘새재청결미’, ‘의성眞쌀’, ‘예천새움일품쌀’ 등 6개...브랜드 경영체당 홍보·마케팅 비용 2천만원 지원

NSP통신-남포항농협RPC 영일만친구(왼쪽), 의성군농협쌀조합법인 의성眞쌀
남포항농협RPC ‘영일만친구’(왼쪽), 의성군농협쌀조합법인 ‘의성眞쌀’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는 경북의 우수한 쌀을 대외에 홍보해 쌀 소비를 촉진하고자 2020년 경북 6대 우수브랜드 쌀을 선정하고 인센티브로 브랜드 경영체당 상 사업비를 2천만원씩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브랜드는 남포항농협RPC ‘영일만친구’, 농협양곡 안동라이스센터 ‘안동양반쌀’, 상주농협RPC ‘명실상주쌀’, 동문경농협RPC ‘새재청결미’, 의성군농협쌀조합법인 ‘의성眞쌀’, 예천군농협쌀조합법인 ‘예천새움일품쌀’ 등 6개다.

경북 6대 우수 브랜드 쌀은 경상북도에서 생산되는 200여종의 브랜드 쌀 중 단일브랜드 매출액이 20억원 이상 되는 경영체를 대상으로, 시․군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13개 경영체의 브랜드를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G03-9894841702

평가를 담당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북지원은 완전립 비율, 투명도 등 외관상 품위평가를 담당했으며, 도 농업기술원은 식미치, 단백질 함량을 평가하는 등 경북 6대 우수브랜드 쌀 선정에 공정성을 기했다.

경북 6대 우수브랜드 쌀은 앞으로 1년간 공식적인 경상북도 대표 쌀 브랜드로 사용되고 상품 포장재 등에 선정내역 표기, 각종 매체를 통한 홍보와 대도시 직판행사 등을 통해 홍보와 판촉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도는 도내 쌀 브랜드의 대외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고자 선정된 브랜드쌀 경영체에 인센티브로 홍보·마케팅과 포장재 구입비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사업비를 각 2천만원씩, 총 1억 2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이젠 쌀도 브랜드가 생명이다. 이번에 선정된 경북 6대 우수브랜드 쌀은 경북을 대표하는 쌀로 쌀 소비촉진을 활성화하고 대외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 홍보·판촉을 강화해 쌀 소비량을 높이는 등 농업인들이 판로걱정 없이 안심하고 농사지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