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소방, 소방공무원 ‘허그맘 허그인’ 심리지원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3-25 17:34 KRD7
#경기도소방 #소방공무원 #허그맘허그인 #심리지원 #이룸심리상담연구소

감염병 사태로 스트레스 겪는 직원 및 모든 소방공무원...비용 전액 지원

NSP통신-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전경. (경기도)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전경. (경기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가 코로나19 최전선에서 환자이송 등 대응업무를 수행하며 고군분투하는 직원을 비롯한 전 소방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각종 심리지원을 추진한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특별재난지역 파견 및 의심환자 접촉으로 구급대원들의 격리상황이 다수 발생, 소방공무원들의 스트레스와 피로도가 높아짐에 따른 것이다.

당초 소방청은 이송 구급대원과 대구·경북지역 파견직원 등 코로나19 대응업무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의료기관인 국립정신건강센터와 전문상담기관인 ‘허그맘 허그인’을 통해 심리상담을 받도록 지원하고 있다.

G03-9894841702

경기도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감염병 사태와 관련해 심리상담을 희망하는 모든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수혜 범위를 확대해 경기도 협약 전문상담기관인 ‘이룸심리상담연구소’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들 기관에서 심층상담이 필요한 직원 발견 시 소방전문치료센터인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또는 관서별 협약기관으로 연계한다. 심리상담 비용은 전액 지원된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코로나19 환자이송 등 대응업무를 수행하는 소방공무원들이 각종 스트레스 장애를 겪는 경우가 많다”며 “스트레스를 이겨내 원활하게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심리지원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