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문경시, 안전한 밤길을 위한 ‘안심귀가골목 조성’ 완료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03-16 16:11 KRD7
#문경시 #고윤환시장 #친환경보안등 #안심귀가골목

태양열을 이용한 친환경 보안등 설치

NSP통신-문경시는 태양열을 이용한 친환경 보안등을 어두운 골목길 곳곳에 설치해 여성과 학생 등 시민 분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안심귀가골목을 조성했다 (문경시)
문경시는 태양열을 이용한 친환경 보안등을 어두운 골목길 곳곳에 설치해 여성과 학생 등 시민 분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안심귀가골목을 조성했다 (문경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문경시는 태양열을 이용한 친환경 보안등을 어두운 골목길 곳곳에 설치해 여성과 학생 등 시민 분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안심귀가골목’ 을 조성했다.

시는 학생, 여성 등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안심도시 문경’ 조성을 위해 어둡고 유동인구가 많은 골목을 문경경찰서와 협의해 2개 구간(매봉2길, 3길)을 선정했으며, 10개의 친환경 보안등 설치를 완료했다.

이 사업은 학생 및 여성이 자주 이용하는 골목에 친환경 보안등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낮에 태양광 에너지를 충전해 밤에 빛을 내는 친환경 장치로 친환경·경제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G03-9894841702

이밖에도 추후 여성 및 학생이 많이 이용하는 어둡고 위험한 골목을 추가로 선정해 200여 개의 태양열 바닥 조명등을 설치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빈틈없는 방범 그물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친환경 보안등이 가로등 불빛이 비치지 않는 사각지대를 보완하고 범죄 예방과 밤길 귀가 시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안전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