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현옥 경기도의원, ‘오염하천 수질개선 정책 연구’ 착수보고회 개최

NSP통신, 김난이 기자, 2020-02-13 16:41 KRD7
#경기도의회 #서현옥도의원 #오염하천 #수질개선 #착수보고회

기존 도내 오염하천 수질개선사업 보완 실효성 있는 대안 마련 기대

NSP통신-13일 경기도의회 제1간담회실에서 서현옥 경기도의원(왼쪽 네번째)이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가운데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13일 경기도의회 제1간담회실에서 서현옥 경기도의원(왼쪽 네번째)이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가운데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난이 기자 =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서현옥 의원은 13일 경기도의회 3층 제1간담회실에서 ‘경기도 내 오염하천 수질개선 최적화 정책 개발 연구’에 대한 교섭단체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연구용역은 경기도 내 오염하천을 깨끗한 도심하천으로 탈바꿈시켜 시민 휴식처의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최적의 수질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서현옥 의원을 비롯한 도의회 및 시·도청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책임자인 국제도시물정보과학연구원 김주원 박사의 착수보고 참석자들의 질의응답과 의견교환 순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서현옥 의원은 “평택시의 통복천, 고양시의 한류천과 같은 도심하천에 각종 오염 물질이 유입되어 악취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도민의 삶의 질이 저하되고 여가활동에 큰 불편이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주민 생활권역 내에 자리잡고 있는 도심하천의 수질은 주민 삶의 질과 직결된 문제라고 할 수 있다”며 “이번 연구를 통해 기존의 도내 오염하천 수질개선사업의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는 총괄적인 대안이 도출되기를 바라고 이렇게 도출된 연구결과가 향후 정책 제안 및 조례 제·개정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난이 기자 sury201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