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남이공대, 대구 명덕역 메이커스랩 ‘지니’ 개소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9-12-24 15:09 KRD7
#영남이공대학교 #대구명덕역 #메이커스랩지니 #대구시

지역 내 소상공인 역량 강화에 기여할 공간 마련

NSP통신-대구 명덕역 메이커스랩 지니 개소 테이프 컷팅식 모습 (영남이공대학교)
대구 명덕역 메이커스랩 ‘지니’ 개소 테이프 컷팅식 모습 (영남이공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가 지난 23일 대구 명덕역 지하 1층에 메이커스랩 ‘지니’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대구시 조재구 남구청장 및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대구시 및 대학 관계자가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각 참여자의 축사와 커팅식, 시설 투어 등으로 이뤄졌다.

메이커스랩 ‘지니’는 남구를 비롯한 지역민을 위한 메이커 공간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나 일반인을 대상으로 시설과 장비 무료 대여를 제공한다.

G03-9894841702

메이커스랩에 보유된 3D 프린터, 3D 스캐너, AR, VR 등 다양한 장비를 통해 아이디어를 창작활동으로 연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 것이다.

또한, 각 연령층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대표적인 시니어 고령층을 위한 프로그램에는 안마기 만들기, 민속용품 만들기, 손자와 함께하는 종이접기 등이 있고, 이것은 실버 계층의 교류 및 취미생활 공유 공간이 될 것이다.

박재훈 총장은 “대구지역의 메이커 문화 확산과 취·창업의 꿈을 실현에 영남이공대가 기여 할 수 있어 매우 기쁜 날이다. 지역 내 소상공인의 역량 강화와 지역주민 연계를 위한 중간자 역할 잘 수행하도록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