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성군, '지역청년 정착 활력화 사업' 참여자들과 소통간담회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12-20 17:01 KRD7
#의성군 #김주수의성군수 #지역자활센터 #청년창업

청년 정착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

NSP통신-의성군은 지난 18일 의성지역자활센터에서 지역청년 정착 활력화 사업 참여자들과 소통 간담회를 실시했다. (의성군)
의성군은 지난 18일 의성지역자활센터에서 ‘지역청년 정착 활력화 사업’ 참여자들과 소통 간담회를 실시했다.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8일 의성지역자활센터에서 ‘지역청년 정착 활력화 사업’ 참여자들과 소통 간담회를 실시했다.

‘지역청년 정착 활력화 사업’ 은 청년 정착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청년들이 창업 지원금과 역량 강화교육, 전문가 컨설팅 등을 통해 창업을 하고 지역에 정착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1·2차 모집을 통해 80여명의 지역 청년들을 모집, 창업캠프와 심사를 거쳐 17개팀 26명을 선발했으며, 선정자들에게 사업비 집행방법과 향후 일정 등을 안내하고 의견을 수렴하고자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

G03-9894841702

선정자들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창업 초기에 겪을 수 있는 애로사항을 공유하며 청년 일자리 발굴과 청년 네트워크 구축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고, 군 관계자들과 추후 사업 추진방향에 대한 자유로운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군은 향후 사업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모니터링과 1:1 전문가 컨설팅을 실시하고, 애로사항도 수시로 청취해 성공적인 창업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잠재 능력이 뛰어난 청년들을 발굴·육성하고, 이들이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정착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군은 이 외에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청년들에게 희망 가득한 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