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최영옥 문화복지위원장, 사회복지시설 사랑의 위문품 전달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19-12-17 10:15 KRD7
#수원시청 #수원시 #문화복지위원 #수원시의회 #최영옥의원
NSP통신-16일 최영옥 문화복지위원장(오른쪽)이 더숲 정신재활시설에 후원품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의회)
16일 최영옥 문화복지위원장(오른쪽)이 더숲 정신재활시설에 후원품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수원시의회 최영옥 문화복지위원장은 16일 수원시 매탄동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더숲 정신재활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최 위원장은 시설을 둘러보며 운영상의 어려움 등을 청취하고 시설 종사자 및 입소자들과 담소를 나눴으며 주식회사 BK D&C(대표이사 안재천)에서 사회복지시설에 기부 의뢰한 성품과 쌀을 전달했다.

최영옥 문화복지위원장은 “정신장애인에 대한 편견으로 사회에서 어울리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우리 지역사회가 이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격려로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한편 더숲 정신재활시설은 혼자가 아닌 더불어 사는 삶을 위해 정신장애인들이 의료기관이나 요양시설에 입원하지 않고 사회적응훈련, 직업훈련 등의 재활훈련을 진행하는 공동생활 가정으로 정신장애인들이 삶의 의미를 자각하고 자발적인 변화, 성장을 통한 동기강화로 삶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도록 돕고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