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순천시 덕연동, 여성 범죄예방 ‘셉테드사업’ 민관 협약 체결

NSP통신, 박종욱 기자, 2019-11-05 13:04 KRD7
#순천시
NSP통신- (순천시)
(순천시)

(전남=NSP통신) 박종욱 기자 = 순천시 덕연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조점수)는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강력범죄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연향파출소, 주민자치회, 직능단체, 연향2지구 상가번영회와 함께‘여성안심마을 셉테드사업’추진을 위한 ‘민․관 네트워크 구축 협약식’을 지난 1일 가졌다.

협약을 통한 첫 사업으로 관내 다세대주택 밀집지역인 연향2지구 원룸과 다세대주택 40개동을 대상으로 침입범죄 예방을 위한 특수형광물질 도포와 경고판을 설치했다.

‘특수형광물질 도포’는 침입범죄 발생 시 흔적을 보존해 용의자 추적 및 검거를 돕는 등 침입범죄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사전에 거주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후 건물 창틀, 외벽 가스배관 파이프 등 침입이 예상되는 곳에 도포 작업을 시행했다.

G03-9894841702

이와 함께 특수형광물질 도포지역에는 주민들의 심리적 안정감 부여하고 범죄 심리를 사전에 차단하기위해 경고판을 설치했다.

남계원 연향파출소장은 “강력 범죄예방을 위한 시민들과 행정기관의 협조로 주민들이 보다 안전한 여건을 만드는 사업을 추진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향기 주민자치회장은“2020년부터 주민 주도의 여성안심 셉테드사업을 더욱 확대해 범죄로부터 안전한 덕연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박종욱 기자 scjo061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