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의회, 제38회 경상북도의회 청소년 의회교실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10-25 19:12 KRD7
#경북도의회 #장경식의장 #청소년의회교실 #전자투표

포항 장흥초등학교 6학년 학생 78명과 지도교사 4명이 참여

NSP통신-경상북도의회는 25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포항 장흥초등학교 6학년 학생 78명을 대상으로 제38회 경상북도의회 청소년 의회교실을 개최했다. (경상북도의회)
경상북도의회는 25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포항 장흥초등학교 6학년 학생 78명을 대상으로 제38회 경상북도의회 청소년 의회교실을 개최했다. (경상북도의회)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의회(의장 장경식)는 25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포항 장흥초등학교 6학년 학생 78명을 대상으로 제38회 경상북도의회 청소년 의회교실을 개최했다.

이날 개최한 청소년 의회교실은 포항 장흥초등학교(교장 전병희) 6학년 학생 78명과 지도교사 4명이 참여했으며, 포항출신 박용선 의회운영위원장이 직접 행사에 참석해 학생들을 맞이하고 격려했다.

이날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한 학생들은 의사진행이 능숙하지는 않았지만 정견발표와 감표 등을 직접 해 의장을 선출하고, 찬반 토론 및 전자투표를 통한 조례안과 건의안을 처리하는 등 실제 경상북도의원으로서의 본회의 의정 활동을 직접 체험했다.

G03-9894841702

청소년 의회교실은 단순한 도의회 견학프로그램이 아니라, 미래의 유권자인 학생들이 일일 도의원이 되어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도의회 의사일정을 스스로 운영해 도의원의 의정활동과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장흥초등학교 학생들은 “포항에서 너무 멀어 아침 일찍 올 때는 불만이었는데 와서 보니 건물과 회의장도 너무 멋있고 이런 곳에서 귀한 체험을 해 볼 수 있게 됐다”며“우리 지역의 도의원이 누구인지, 도의원들이 무슨 일을 하는지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의회운영위원회 박용선 위원장은 “학생들이 책에서 보던 민주주의 대해서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민주주의와 지방의회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경상북도의회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고 오늘 경험과 체험이 장래에 더 큰 꿈을 꿀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