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장선 평택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만나 지역현안 건의

NSP통신, 배민구 기자, 2019-10-24 12:39 KRD7
#평택시 #정장선 #이재명 #네이버데이터센터 #GTX-A노선연장

네이버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유치 등 현안 7건 협조 요청

정 시장, “평택은 경기남부 거점도시···정부와 경기도 적극 지원 필요” 강조

NSP통신-평택시청 전경. (평택시)
평택시청 전경. (평택시)

(경기=NSP통신) 배민구 기자 = 정장선 경기 평택시장이 23일 경기도청에서 이재명 지사를 만나 평택지역의 주요현안을 설명하고 경기도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정 시장은 경기도 유일의 국제 무역항인 평택항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비롯해 ▲네이버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유치 공동협력 ▲평택시 미세 먼지 저감을 위한 특별지원 ▲GTX-A 노선과 신안산선 전철 연장 등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제3차 지방도 건설 5개년 계획반영 ▲농기계임대사업 국비 지원 등 지역현안 7건을 설명하고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또 정 시장은 “평택시는 경기도 남부 거점도시이자 국제도시로서 국가적·지역적 관점의 총체적인 발전방향 마련은 물론 정부와 경기도 차원의 관심과 지원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이재명 도지사는 “평택시 지역현안 사업에 대한 장기적 정책방향을 함께 설정하고 평택시가 경기도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 평택시 간 가교역할과 발전방안을 함께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앞으로도 핵심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산적한 현안 해결을 위해 중앙부처, 경기도, 국·도·시의원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