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기상도
CJ제일제당·삼양사·더본코리아·빙그레 ‘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1일 도 교육청 웅비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인성과 감정 코칭 교육' 을 했다.
이번 교육은 인성이 조직에 미치는 영향과 감정이 직무에 주는 영향을 인식함으로써 코칭을 통해 이를 전환해 긍정적인 태도를 제고하고 나아가 민원인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교육은 더오름HR컴퍼니 박월서 대표의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인성과 감정 코칭 교육' 과 에고그램 실습으로 진행됐다.
에고 그램은 존 듀세이(John Dusay)가 개발한 심리검사 도구로 직접 실습해 자신의 자아상태를 분석하고 동료와 민원인과 상호작용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그 스타일을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에고 그램을 통해 타인과 상호작용을 스스로 점검해 다른 사람들과 다양한 차이와 관점을 이해하고 새로운 관점으로 상대방을 바라볼 수 있다.
향후에도 현실적인 내용과 실습 프로그램 제공 등 더욱 체계적인 교육으로 민원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강화한다.
박진우 총무과장은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감동하는 따뜻한 경북교육이 실현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