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 철길숲, '2019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9-27 18:54 KRD7
#포항시 #균형발전사업 #포항철길숲 #국가균형발전특별법

중심 녹지축 형성에 따른 도심재생 촉진 및 정주환경 개선 부문에서 좋은 평가 얻어 내

NSP통신-포항시는 지난 26일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19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포항 철길숲이 시민 삶의 질 향상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포항시)
포항시는 지난 26일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19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포항 철길숲이 시민 삶의 질 향상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지난 26일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19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포항 철길숲’ 이 시민 삶의 질 향상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시상식은 ‘국가균형발전특별법’ 에 따라 균형발전 사업에 대한 지방자치단체 책임성 확보 및 사업성과 극대화를 위해 매년 우수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는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와 같이 전남 순천에서 열렸다.

이번 시상식은 905개 균형발전 사업을 대상으로 사업의 타당성, 추진체계의 적정성, 성과지표·목표의 달성도, 지역경제 발전 및 지역사회 파급효과, 균형발전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뒤, 현장심사와 발표내용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포항시는 이번 수상으로 재정 인센티브와 함께 기관 및 담당자 포상이 주어졌다.

G03-9894841702

포항 철길숲은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녹색생태도시 조성을 위해 포항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GreenWay 프로젝트’ 의 선도사업으로 포항의 도시구조를 효율과 속도 중심의 산업도시에서 쾌적함과 여유 중심의 녹색도시로 변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포항 시민의 약 40%인 20만 명이 직접적인 수혜를 받고 있는 등 중심 녹지축 형성에 따른 도심재생 촉진 및 정주환경 개선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을 미래형 녹색도시로 변화시키기 위해 2016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GreenWay 프로젝트’ 가 이제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며 “이번 우수사례 선정을 계기로 GreenWay프로젝트를 통해 포항을 시민이 살기 좋은 쾌적한 도시로 만드는 것과 더불어 국가균형발전의 한 축을 담당하는 중추도시로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포항 철길숲은 지난 7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국토대전’ 에서도 경관부문 우수상을 수상했고 국내외 녹지분야 전문가, 공무원들의 벤치마킹이 줄을 잇는 등 대외적으로 그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