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송치용 경기도의원, 평택성동유치원 다목적실 확보 노력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9-09-26 16:08 KRD7
#경기도의회 #송치용도의원 #평택성동유치원 #다목적실 #학교환경개선
NSP통신-25일 평택성동유치원에서 송치용 경기도의원이 학부모대표들과 평택성동유치원의 다목적실 확보와 관련해 논의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25일 평택성동유치원에서 송치용 경기도의원이 학부모대표들과 평택성동유치원의 다목적실 확보와 관련해 논의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회 송치용 의원은 25일 평택성동유치원의 다목적실 개선을 위해 현장방문을 했다.

평택성동유치원은 평택의 최초 단설유치원으로 지난 2010년 3월 1일에 5학급 개원했다. 평택성동유치원은 유아모집 시 높은 경쟁률로 인한 지역사회의 요구를 반영해 지난 2012년 2학급 증설했다.

학급 증설로 인해 유아들의 신체활동 및 유치원 내 행사로 사용되던 다목적실이 교실로 바뀌면서 현재 다목적실이 없는 상황이다.

G03-9894841702

다목적실 부재로 인해 유아들의 신체활동 및 교육과정과 연계된 원내 행사, 학부모 연수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평택성동유치원은 지난 2013년도에 이어 2019년 학교환경개선 협력 사업(대응지원사업)으로 3층 층축 공사 신청했으나 경기도교육청의 기초지자체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추진계획의 학교환경개선지원 대상은 공‧사립 초·중·고·특수학교이며 유치원은 지원대상이 아니어서 미선정됐다.

이에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회 송치용 의원과 평택교육지원청 양미자교육장은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추진 계획에 공립 단설유치원이 지원 대상에 포함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 관련 부서에 지속적으로 요청하기로 했다.

한편 학부모 대표들은 학교 운동부의 환경과 학생들이 처한 상황을 언급하며 발전 가능한 방향의 제언을 받아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상급학교 진학에 따른 초·중·고 운동부 연계성 부족 ▲운동부의 최저 학력 형평성 문제 ▲학생선수 배정 비율의 문제점 ▲열악한 환경(창고 휴식, 딱딱한 트랙, 야간 훈련 불가능, 사비로 피트니스클럽 개별 운동) 등을 언급하며 환경 개선이 절실히 필요함을 피력했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수많은 불편함과 애로사항에 공감하며 경기도교육청과 긴밀하게 협조해 한마음, 한뜻으로 이를 개선하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