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포시-공영홈쇼핑, 투자 지원 MOU

NSP통신, 남승진 기자, 2019-09-09 14:42 KRD7
#군포시 #공영홈쇼핑 #투자지원 #업무협약 #한대희시장

공영홈쇼핑 사옥 이전과 관련한 투자·지원 사항 약속

NSP통신-9일 공영홈쇼핑 대회의실에서 열린 군포시와 공영홈쇼핑 간 투자지원 업무협약식 후 한대희 군포시장(오른쪽)과 최창희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군포시)
9일 공영홈쇼핑 대회의실에서 열린 군포시와 공영홈쇼핑 간 투자지원 업무협약식 후 한대희 군포시장(오른쪽)과 최창희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군포시)

(경기=NSP통신) 남승진 기자 = 경기 군포시가 9일 공영홈쇼핑과 투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대희 군포시장과 최창희 공영홈쇼핑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공영홈쇼핑의 사옥 이전과 관련한 본격적인 후보지 검토에 군포시가 유치의 노력을 다하기 위한 적극 행정의 일환이다.

시와 공영홈쇼핑에 의하면 공영홈쇼핑은 현재 서울 사옥 임대차 계약 종료(오는 2023년 말 예정)에 대비해 ‘신사옥 건립TF’를 운영하고 있는데 사옥 적합 부지를 찾기 위한 본격적인 검토와 절차 이행의 시작으로 군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이다.

G03-9894841702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시는 공영홈쇼핑 사옥이 입주할 경우 부지 마련과 각종 인·허가 관련 행정적 지원을 적극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신사옥 유치 시 공영홈쇼핑 본사 직원과 협력업체 직원까지 총 3000여 명 규모의 사업체가 군포로 입주해 일자리 창출 및 지방 세수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군포는 1·4호선 전철역 6개소, 다수의 고속도로(영동, 서해안, 광명~수원, 과천~봉담, 수도권순환) 등 교통 환경이 뛰어나고 GTX-C노선(2025년 완공 예정)이 건설될 예정이라 물류·유통 업체 운영에 최적인 도시”라며 “이번 협약이 좋은 결과로 이어지면 시와 공영홈쇼핑 모두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NSP통신 남승진 기자 nampromoti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