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관광공사 임직원, ‘필승 코리아 펀드’ 가입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19-09-02 18:34 KRD7
#경기관광공사 #필승코리아 #펀드설명회 #일본수출규제 #유동규사장

2일 펀드 설명회 가져, 약 30여 명 가입

NSP통신-2일 경기관광공사가 NH-아문디 필승코리아 펀드 설명회를 갖고 있다. (경기관광공사)
2일 경기관광공사가 NH-아문디 필승코리아 펀드 설명회를 갖고 있다. (경기관광공사)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관광공사(사장 유동규) 임직원이 애국펀드로 불리는 필승코리아 펀드에 가입했다.

공사(사장 유동규)는 2일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에 대응 해 국내 소재·부품·장비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NH-아문디 필승코리아 펀드’ 설명회를 가지고 약 30여 명의 임직원이 가입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공사 관계자는 “일본 수출규제로 어려운 경제상황을 이겨내는 데 공공기관 직원으로 조금이라도 힘을 보태고자 참여했다”며 “생각보다 많은 직원들이 관심을 가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필승 코리아 펀드’는 일본의 수출규제에 대응해 국내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관련 국내 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다. 지난달 26일 문재인 대통령이 이 펀드에 가입하면서 관심이 높아진 바 있다.

유동규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지금은 어렵고 힘이 들지만 경제의 뼈대를 살 찌우는 노력을 계속 한다면 더 크게 더 멀리 나아갈 수 있다”며 “이번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이 공공기관 직원들의 애국정신을 확인하고 일깨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