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시, 농업인실용교육 한우과정 실시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9-08-14 13:55 KRD7
#경주시 #경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한우, 사욕핵심 기술 교육... 경쟁력 강화

NSP통신-경주시농업기술센터가 14일 농업인회관에서 한우사육농가 100여명을 대상으로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
경주시농업기술센터가 14일 농업인회관에서 한우사육농가 100여명을 대상으로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14일 농업인회관에서 한우사육농가 100여명을 대상으로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김태우 축산기술팀장이 ‘한우 사양관리 핵심기술’과 ‘사료비 절감을 위한 조사료 생산·이용’과 국내‧외 축산 동향 등 다양한 내용의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한우 사육의 기본이 되는 안정적인 송아지 생산과 송아지 폐사율을 최소화 하는 기술과 번식우 및 비육우 사양 관리 기술, 한우 고급육 사양 관리, HACCP 생산기술 등에 대한 핵심기술에 교육의 초점을 맞췄다.

G03-9894841702

교육에 참가한 축산농가는 “사양, 질병 관리, 조사료 이용 기술 등 농장에 직접 접목해 농가소득을 높일 수 있는 교육이 됐다”고 말했다.

최정화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많은 농가가 이번 교육에 적극 참여해 위기에 직면한 농업·농촌 현실을 극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생산비를 절감하고 한우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현장 중심의 맞춤형 교육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농업인 실용교육은 식량작물 과정 등 8개 과정을 개설해 새해 농사를 준비하는 단계로 매년 초에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축산분야 한우 과정은 겨울철 가축전염병 방지를 위해 하절기에 실시하고 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