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속이야기
5대 시중은행 요구불예금 10조원 이동…정기예금 ‘막차’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강진군보건소이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생후 4개월부터 만 6세 미만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성장 단계별 맞춤형 건강검진을 시행하고 있다.
영유아 건강검진은 건강보험 가입자 및 의료급여 수급자로 7차(4개월, 9개월, 18개월, 30개월, 42개월, 54개월, 66개월)에 걸쳐 영유아 검진 지정 병의원에서 무료로 검진을 받을 수 있고 구강검진의 경우 3차(18개월, 42개월, 54개월)에 걸쳐 받을 수 있다.
강진군 영유아 건강검진 지정병의원은 강진의료원, 우리들내과, 오케이내과 3곳이며, 구강검진은 중앙치과와 김치과에서 받을 수 있다.
영유아 건강검진 및 구강검진 절차는 영유아 건강검진표를 가지고 검진기관을 방문하여 검진을 받고 결과통보서를 받으면 된다.
건강검진은 시기별 성장과 발달정도 검사를 통해 주요 질환 등을 조기에 발견해 아이의 사회 기능적 발달 향상을 위해 꼭 필요하며 검진완료 후 검사결과서를 어린이집 입소 제출용으로 활용 가능하다.
김태령 보건소장은 “평생 건강의 기초가 되는 영유아 시기부터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통해 자신의 자녀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영유아 건강검진 시기를 놓치지 말고 꼭 검진을 받아 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