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안군, 서울 코엑스 소금박람회 공동 개최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19-08-12 14:05 KRD7
#신안군

‘자연이 우리에게 준 선물, 명품 갯벌 천일염’ 슬로건

NSP통신-소금박람회 포스터 (신안군)
소금박람회 포스터 (신안군)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신안군이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2019 소금박람회’를 해양수산부, 전라남도, 영광군과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소금박람회는 7개 테마로 100개 부스에서 국산 천일염의 홍보에서 활용방안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운영되며, 국내 유명 셰프와 김치명인의 현장시연 및 시식회도 계획되어 관람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켜 줄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식품전환 10년을 맞이하는 국산천일염에 대하여 ‘자연이 우리에게 준 선물, 명품 갯벌 천일염’이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 전달과 우수성 전파를 통해 위상을 높이고 소비촉진에 노력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특히 2020년 1월 1일부터 김치를 포함한 절임류에 천일염 원산지 의무표기가 법제화됨에 따라 ‘생산이력제부터 원산지 표시제까지 자신 있는 국산 천일염’이라는 부제로 대한민국김치협회와 김치&천일염이라는 주제 세미나를 개최해 국내 김치가공업체들과 소비자들에게 국산 천일염의 올바른 인식과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를 촉진할 계획이다.

또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천일염 생산단체와 관련 업체가 직접 참여해 소비자, 중소기업, 유통업체 및 각종 절임 업체들을 대상으로 홍보와 판촉행사를 실시하고, 행사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현장 직거래 판매를 통해 실질적인 소비처 발굴과 판매 확대를 통한 생산어가 소득 창출에 기여하고자 한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소금박람회를 통해 천일염의 산업적 가치를 높이고 소비시장 확대와 판매 촉진 등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유통구조 개선, 테마공원 조성 등 천일염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