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 중국인 학부모 대상 자기주도학습법 특강

NSP통신, 남승진 기자, 2019-08-12 12:46 KRD7
#최현경 #수원시 #외국인 #이종순 #다문화
NSP통신-11일 디알엠코칭 대표, MOM교육연구소 소장 최현경 강사가 한국문화체험 중국자조모임 학부모를 대상으로 강연을 하고 있다.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
11일 디알엠코칭 대표, MOM교육연구소 소장 최현경 강사가 한국문화체험 중국자조모임 학부모를 대상으로 강연을 하고 있다.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

(경기=NSP통신) 남승진 기자 = 경기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센터장 이종순)가 11일 한국문화체험 중국자조모임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법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공교육 신뢰 기반을 조성하고 학부모들이 자녀들에게 올바른 공부방법을 지도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디알엠코칭 대표와 MOM교육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는 최현경 강사는 초·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우리 아이가 평생해야 할 공부, 어떻게 하면 재밌게 잘할 수 있을까?’를 주제로 강연했다.

G03-9894841702

최 강사는 강의에서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부모의 역할·과제 ▲초등학교 공부 습관과 자녀들의 진로 결정 간 연관성 ▲중학생이 되기 전 자녀들과 소통하는 방법 등을 교육했다.

이종순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장은 “이번 특강이 언어·문화적 차이로 자녀 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 가정 학부모에게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남승진 기자 nampromoti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