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시, 취약계층 폭염피해 예방 총력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19-08-01 13:38 KRD7
#광명시 #취약계층 #폭염피해 #예방 #폭염대응팀

폭염대응 T/F팀 구성, 소외계층 폭염피해 예방 최선 다해

NSP통신-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하절기 폭염 대응 TF팀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광명시)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하절기 폭염 대응 TF팀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광명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광명시는 3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하절기 폭염대응 T/F팀 회의’를 가졌다.

하절기 폭염대응 T/F팀은 이왕락 사회복지국장을 단장으로 ▲복지정책과 ▲노인복지과 ▲여성가족과 ▲보육정책과 ▲건강생활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7~9월 폭염으로 인한 취약계층의 피해를 막기 위해 종합적 폭염대비체계를 구축하고 부서별 폭염대비 추진사항을 발표, 대응방법을 논의했다.

G03-9894841702

특히 이날 회의에는 소하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도 참석해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사업의 추진 사항을 발표하고 업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T/F팀은 다양한 취약계층의 폭염 피해를 예방하고자 폭염 대응 업무를 부서별로 추진하고 매주 상황보고(폭염 시 일일보고)를 실시하고 회의를 매월 개최할 계획이다.

각 부서에서는 노숙인 빈번지역 순찰, 폭염·폭우에 대비 사회복지시설·무더위쉼터 점검, 건강취약계층 집중 방문간호지원 등 하절기 위기가구 발생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왕락 사회복지국장은 “올해도 광명시에서 폭염으로 인한 취약계층의 위기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부서별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