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포새일센터, 일자리 협력망 회의 개최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9-08-01 13:30 KRD7
#김포새일센터 #일자리협력망 #유통패션마스터 #양성과정 #김포시

유통 패션마스터 양성과정 교육생 취업 방안 논의

NSP통신-김포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유통 패션마스터 양성과정 직업 교육 훈련생들의 취업 방안을 논의하는 일자리 협력망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김포시)
김포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유통 패션마스터 양성과정 직업 교육 훈련생들의 취업 방안을 논의하는 일자리 협력망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김포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김포새일센터)는 지난달 31일 김포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유통 패션마스터 양성과정’ 직업 교육 훈련생들의 효율적인 취업 방안을 논의하고자 일자리 협력망 회의를 개최했다.

경기도 특화 사업으로 고숙련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유통 패션마스터 양성과정’은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김포패션 아울렛 등 대규모 패션 업계 입점과 유통물류단지 조성에 따른 구인수요에 대응하고자 개설한 지역특화과정이다.

이날 회의는 교육 훈련생들이 효과적으로 샵 매니저, 판매 직종의 취업처에 안착할 수 있도록 김포장기패션로데오협동조합, 롯데마트 김포한강점, 마담포라 북변점, 한국직업연구진흥원 등 관련 업체 관계자와 교육 강사 등 총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업 연계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G03-9894841702

회의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패션, 유통 판매직은 경력단절을 겪은 여성들이 쉽게 접근하기 쉬운 직종 중 하나이지만 업무 강도도 높고 전문성을 요하는 직업이기도 하다. 업무에 대한 자신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도전하라”고 조언했다.

김포새일센터의 일자리 협력망은 직종별 교육기관 및 단체, 취업 알선기관, 기업체 인사 담당자 등으로 구성됐으며 교육생들의 취업을 위해 지속적인 협조체제를 이루고 있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