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왕시, 또래상담자연합회 ‘열매’ 연합캠프 개최

NSP통신, 남승진 기자, 2019-07-15 16:08 KRD7
#의왕시 #또래상담자연합회 #연합캠프 #또래상담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내 학생 50여 명 참여…역량강화·친목 다져

NSP통신-13일 의왕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또래상담자들이 또래상담자연합회 연합캠프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왕시)
13일 의왕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또래상담자들이 또래상담자연합회 연합캠프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왕시)

(경기=NSP통신) 남승진 기자 = 경기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부순)는 지난 13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또래상담자연합회 연합캠프를 열었다.

또래상담은 또래상담 프로그램을 교육받은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호소하는 주변 또래를 지지하고 지원하는 청소년 상담활동으로 또래상담자연합회는 각 학교 또래상담자들의 모임이다.

이번 연합캠프는 또래상담자들간의 활동을 함께 공유하고 학교 현장에서의 또래상담 활동을 촉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G03-9894841702

이날 캠프에서 또래상담자들은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에게 먼저 다가가 친밀감을 형성하고 관계를 형성하는 방법 등을 배웠다. 또한 공예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또래상담자들간의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다른 학교 또래상담자들과 친해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교육받은 것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또래상담자 활동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정부순 센터장은 “이번 연합캠프를 통해 또래상담자들이 주변 청소년들의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올바르게 성장해 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청소년의 상담 및 지원을 위해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남승진 기자 nampromoti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